노동자의 책 처음으로 | 사전 | 자유게시판 | 회원자료 | 로그인

 

       ■ 의견바로가기

[벤 틸렛] (Ben Tillett)

노동자의 아들인 벤 틸렛은 1860년 브리스톨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의붓어머니들은 그를 매우 나쁘게 대했다. 그는 어린아이로 집에서 도망쳤고, 한 서커스단에서 곡예사로서 일자리를 찾았다. 또 그는 구두장이로 일했지만, 13세에 해군에 입대했다. 1876년에 그는 부상을 당했고 병역에서 면제되었다.
틸렛은 제인 톰킨스와 결혼한 뒤 런던으로 이주했고, 그는 벤탈 그린에 정착했다. 그는 구두장이로 직업을 찾았지만, 그 뒤 그는 쓸데없이 긴 시간을 보냈고, 런던 부두에서 일자릴 발견했다. 결국 그는 Monument Tea Warehouse에서 차 통 제조업자가 되었다.
런던에 살면서 틸렛은 기독교 사회주의자가 되었다. 그는 지방 조합교회에 출석했고 금주협회에 가입했다. 틸렛은 오후 반들에 출석했고, 말을 더듬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급변호사가 되려는 야망을 발전시켰다. 틸렛은 차 노동조합과 총노동조합협회에 가입했다. 틸렛은 모임들에서 매우 좋은 목소리를 냈고, 1887년에는 그는 가스노동조합의 총서기 지위에 선출되었다.
이어서 틸렛은 틸버리 부두에서 스트라이크를 주도했다. 노동자들은 패퇴했고, 틸렛은 매우 풀이 죽었고 그는 조합을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가스노동자 조합의 총서기 지위를 위하여 홍보를 벌였지만 그는 빌 손에 의해서 실패했다.
1889년에 틸렛의 조합원들은 런던 부두 스트라이크에 참가하게 되었다. 그래서 부두 노동자들은 1시간 6펜스 최소임금과 동시에 4시간의 지속적 노동을 요구했다. 이어서 틸렛은 스트라이크의 중요한 3명의 지도자들의 한 사람으로서 톰 만과 존 번즈와 함께 나타났다. 스트라이크가 진행되는 동안 틸렛은 자신의 말 더듬는 말투를 잃어버렸고, 노동운동의 위대한 연설가들의 한 사람으로서 인식되었다.
고용주들은 부두노동자들이 일하러 되돌아 가기를 갈망했지만, 챔피언, 하디, 엘레노어 맑스, 윌 손과 같은 다른 노동조합 행동주의자들은 이제 스트라이크에 이르는 가치있는 지지를 주었다. 구세군과 노동자교회와 같은 조직들은 스트라이크 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위하여 돈을 모았다.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노동조합들은 30,000파운드 이상을 투쟁을 지속하려는 부두 노동자들을 돕기 위하여 보내왔다. 5주 뒤, 고용주들은 패배를 받아 들였고, 부두 노동자들의 중요한 요구들은 거의 받아 들여졌다.
성공적 스트라이크 이후, 부두 노동자들은 하나의 새로운 총노동조합을 세웠다. 틸렛은 총서기에 선출되었고, 톰 만은 조합의 제1대 회장이 되었다. 런던에서만 20,000명이 이 새로운 조합에 가입했다. 틸렛과 만은 서로 신조합주의라고 불렀던 팜플렛을 썼고, 여기서 이들은 그들의 사회주의적 관점들을 제시했다. 그리고 그들의 이상은 하나의 "협동적 공동부"라고 설명했다. 이제 틸렛은 영국의 주도적 사회주주의자들 가운데 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페비안 협회의 구성원이 되었고, 독립노동당의 설립자들 가운데 한 사람이 되었다. 1892년 총선거에서 그는 브랫포드에서 독립노동당의 후보자이었고, 500명만을 자유당 후보자에게 잃었다.
틸렛은 노동당의 설립자들 가운데 한 사람이었지만, 하디와 맥도널드와 같은 두 명의 중요한 지도자들과 함께 친하게 계속 지내지 않았다. 1908년에 그는 의회 노동당 실패는? 이라는 그의 팜플렛 속에서 리더쉽을 공격했다. 이어서 나중에 사회민주당에 가입하려고 떠났다.
1910년 9월에 틸렛은 250,000 노동자들의 조직체인 국립 수송 노동자 연합을 세우는데 도왔다. 그는 조합의 지도자가 되었고, 1911년에 국가적 스트라이크에서 이겼다. 그러나 이듬해 틸렛의 조합은 런던 당국 항국의 손 안에서 패배의 상처를 입었다. 이 스트라이크 동안 틸렛은 데일리 헤럴드라는 노동조합 신문을 만드는데 죠지 랜즈버리와 윌 다이슨과 함게 참가했다.
많은 사회주의자들과는 다르게 벤 틸렛은 제1차 세계대전에 대한 영국의 참가를 완전히 지지했다. 독일 시민 중심지들에 대한 공중 항공 폭격의 열렬한 지지와 그의 관점들은 평화주의자들로부터 매우 심하게 비난을 받았고, 그를 노동운동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적이지 못하게 만들었다. 틸렛은 영국 전역을 여행했고, 무장한 수많은 산업 노동자들을 모집하는데 도왔다.
1918년 총선거에서 틸렛은 북 샐포드에서 노동당으로 입호부했다. 그러나 이제 그의 견해들은 매우 보수적이었고, 의회 당에서 연장자 입장을 획득하기가 어려워졌다. 틸렛은 새로운 운송 노동조합의 총서기가 되기를 원했지만, 그는 적은 지지만을 받았고, 자신의 지위를 버리기로 결심했다.
틸렛은 1931년에 the House of Commons로 은퇴했다. 1932년에 권투 노동조합을 조직하려고 노력한 것 말고 그는 노동운동에서 활동을 중지했다. 벤 틸렛은 1943년 1월 27일에 죽었다.
■ 인접어

베스트팔렌3
베스트팔렌 가
베일리
베커1
베커2
벤 틸렛
벤 틸렛
벤섬
보른
보른슈테트
보리스 알렉산더 바크니에티프

뒤로
■ 의견

 



HOME - 후원방법 안내 - CMS후원신청 - 취지문 - 사용 도움말 - 회원탈퇴하기

2002 노동자 전자도서관 "노동자의 책" 만들기 모임
120-702 서울시 중구 정동 22-2 경향신문 별관 202호 44
laborsbook@gmail.com
모바일버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