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의 책 처음으로 | 사전 | 자유게시판 | 회원자료 | 로그인

 
사전프로젝트 - 맑스주의사상사전,인물대사전, 정치경제학사전
처음으로 > 문학 > 북한소설 ( 62 권)
 


* 목차보기
* 이 책에 대한 의견
* 의견쓰기
* 이분류의 목록으로

* 이 책의 PDF 정보
1 - 60년 후 (4 MB)
60년 후
백남룡 지음
출판사 - 한웅출판
초판일 - 1992-12-01
도서소장처 - 노동자의 책
조회수 : 560

책 소개

북한 현대소설을 대표하는 작가 백남룡의 문제작. 북녘 동포들의 진진한 삶의 이야기.
분단시대작가로서 내가 북녘땅을 처음 밟았을 때 나는 그곳에서 백남룡을 만났다. 그는 북한 최대의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젊은 청춘 남녀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었다. 이 작가의 소중함은 북한 인민들의 ‘삶’을 매우 자상하게 다루고 있으며, 아울러 노동과 생활이 전혀 어색하지 않고 살아 생동하게 만드는 능숙함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나는 바로 이런 소설들이 남녘 독자들에게 소개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황석영

작가소개: 오늘의 북한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 백남룡은 1949년 함남 함흥시에서 태어났으며 1964년 고교 졸업후 18세가 된 1966년부터 10년간 장자강 기계공장에서 노동자 생활을 하였다. 그 후 김일성종합대학을 졸업하고 1979년 『조선문학』을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지금껏 20여편의 중단편을 발표했으며 1988년에 출간된 소설 「벗」(평양 문예출판사刊)은 북한 최대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벗」은 최근 남녘의 살림터출판사에서 간행돼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그의 또다른 대표작을 소개해달라는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요구에 의해 출간되는 이 책에는 「60년후」 「퇴근길에서」가 수록되어 있다.
말하자면 이 소설은 그가 10년간 현장 노동자생활을 통해 얻은 체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것으로 그의 작가정신의 진면목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즉, 대공장 안에서 펼쳐지는 북한 인민들의 노동과 사랑, 그 삶의 진정성이 우리들을 감동시킨다. 그는 현재 북한 최고의 작가들로 구성된 평양의 '4 · 15문학창작단'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4500\

맨위로맨위로


● 목 차

이 소설을 읽는 독자에게 = 7
편집자 알림 = 16

60년 후 = 17
퇴근길에서 = 265


맨위로맨위로

● PDF 원문 파일 정보

PDF문서를 보기 위해서는 개발사인 Adobe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인 Adobe Reader(한글판)를 다운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 60년 후 (4 MB)


● 이 도서에 대한 의견들 맨위로맨위로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뒤로 | 목차보기 | 이분류의 목록으로

맨위로맨위로


HOME - 후원방법 안내 - CMS후원신청 - 취지문 - 사용 도움말 - 회원탈퇴하기

2002 노동자 전자도서관 "노동자의 책" 만들기 모임
120-702 서울시 중구 정동 22-2 경향신문 별관 202호 44
laborsbook@gmail.com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 www.laborsbook.org